728x90
반응형

둘째를 가지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했던 지난 여름.

따로 준비하지 말자고 하면서도 엽산을 챙겨먹으면서 매달 기대아닌 기대를 가졌었는데, 어느덧 가을이 가고 겨울이 왔다. 우리 준이는 20개월을 채워가는 아가가 되었고, 말귀도 다 알아들을만큼 성장했는데, 원하는 둘째가 생기지 않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도 해보고 배란테스트기도 구입을 했다.

워낙 생리날짜가 부정확했던 나여서 사실 배란날짜가 언제인지도 모른채로 첫째를 가졌었기에 임신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닌줄로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둘째를 계획하고 나서부터는 원하는 아이가 생기지 않아 임신하는 것 조차도 굉장히 어려운 일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이렇게 계획을 해도 아이가 생기지 않을 수 있구나를 실제로 경험하고 있는 중이다.

매달 이번달엔? 혹시 이번달인가? 하는 기대감과 좌절감을 반복해서 느끼면서 나의 몸에 대해 내가 너무 모르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배테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자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사용했던 건 많이들 쓰는 원포배테기와 원포임테기. 준이 임신 때 원포임테기로 두 줄을 보았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이번에도 배테기부터 임테기까지 원포를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원포임테기가 센시티브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중 많은 검색과 후기를 보면서 스마일 임테기, 배테기가 감도가 좋다는 임산부 및 엄마들의 후기를 보게 되었고, 배란일이 일정하지 않은 나에게는 스마일랩 제품이 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스마일임테기와 배테기를 구입해서 사용하게 되었다. 그리고 임신준비하면서 알게 된 스마일 엔트리팩!

 

스마일 임신준비 엔트리팩

일단, 가장 먼저 준비한 스마일 엔트리팩.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념으로 스마일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엔트리팩을 100원에 구매 가능하는 사실!

임테기, 배테기 가격도 만만찮은데, 이럴때 쟁여놓는 센스!! 발휘해 보세요!!^^

 

 

스마일 엔트리팩

 

 

스마일 엔트리팩은 임신을 준비하는데 이 제품이 나에게 잘 맞는지 테스트해보기 좋은 제품같아 사용하게 되었다.

테기가 5개, 임테기가 1개 들어있는 제품으로 부담없이 테스트 해 보기 좋은 구성이라

둘 다 필요한 나에게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마일 엔트리팩 구성품

 

 

 

스마일 엔트리팩의 구성품은 이렇게 배란테스트기 5개, 임신테스트기 5개로 총 6개의 구성품이 있다.

그 외에 설명서 한 장이 들어있는데, 상세히 나와있는 설명서를 읽어보고

본인의 생리날짜에 빗대어 계산하여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해보면 배란이 정확히 언제 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해 본 후에 수치화하여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스마일리더 앱을 핸드폰에 깐 후

촬영을 하여 정도를 수치화하면 보다 정확한 배란날짜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스마일 임테기 데이비드S

 

 

스마일 임테기 데이비드S sensitive

 

 

스마일 임테기는 위의 엔트리팩에 들어있는 임신테스트기가 10개 들어있는 제품이다. 주로 임신을 확인할 때 임신초기부터 테스트를 하면 가면갈수록 진해지는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임신초기에 테스트기를 사용하면 임신인지 아닌지 긴가민가한 결과가 나올때가 있다. 한줄인지 두줄인지 분간이 잘 안되기 때문에 이틀에 한번, 혹은 매일 수치를 확인할 때 이런 세트 제품이 필요하다. 혹은, 임신준비를 하면서 임신이 잘 되지 않아 몇 달동안 임신준비를 하다보면 임신테스트기를 매달 사용하게 되는데, 그 때마다 임신테스트기를 구매하는 것이 번거로우므로 한꺼번에 들어있는 이런 제품을 사 두고 사용할 때도 유용하다.

나도 임신을 준비하면서 매달 확인을 하는데, 번번히 한줄이 나와서 좌절감을 느꼈었고, 그 때마다 임테기를 계속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아예 세트로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마일 엔트리팩 사용 결과

 

 

 

파란색의 처음 두 개 배테기는 원포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한 결과이다.

두 줄의 붉은 선 중 오른쪽이 대조선이고 왼쪽이 결과선인데, 두 줄의 색상이 별반 차이가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보통은 배란임박으로 양성일 때 대조선과 결과선이 비슷한 진하기로 나오기 마련인데, 이틀에 걸쳐서 두개의 선이 비슷하게 나오는 것을 보고 감도가 좋지 않은 것 같아 이후에는 스마일 배테기를 사용해서 결과를 확인해 보았다.

스마일 배테기를 사용한 12월 18일부터 확인을 하면 대조선이 결과선에 비해 훨씬 더 진한 붉은색을 띄는 것을 볼 수 있다. 우선 대조선이 진하게 나와야 결과선이 그에 비해 얼마나 진한지 흐린지 비교하기 좋기 때문에 대조선은 무조건 진하게 일정하게 나오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다. 대조선이 흐리다면 일반인인 나는 결과선을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서 결과선이 그에 비해 얼마나 진한지는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스마일 리더라는 앱을 활용하여 대조선과 결과선을 비교할 수 있어서 확실히 편했다.

 

 

 

 

 

 

 

위 사진에서 스마일 배테기를 사용한 결과이다. 맨 오른쪽에는 스마일 리더로 촬영한 후 그 수치를 적어놓은 것이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오후 3시에 수치가 6.0으로 꽤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그 아래 같은 날 오후 11시에 다시 측정한 결과 2.5로 확 떨어진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이 날이 배란일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고 25일 이후로는 계속 수치가 2.5-2.0 정도를 웃도는 것으로 보아 배란이 된 이후임을 알 수 있었다.

 

스마일 리더 앱

스마일리더 배란테스트

 

스마일랩의 앱인 스마일리더를 핸드폰에 깔아서 쓰면 훨씬 더 편리하다.

배란일 전부터 배테기를 사용하면서 매일 결과값을 사진촬영하면 이렇게 수치화 하여 임신 가능성이 있는 날인지 체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앱을 깔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나는 가끔가다 하루 빼먹고 테스트하고 해서 진짜 배란이 되었는지 아닌지 좀 아리송하지만, 매일 체크하면 훨씬 더 정확한 값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일 배테기를 사용한다면 앱을 깔라고 추천하고 싶다.

 

배테기를 사용한 결과를 촬영한 페이지

배테기 스크랩 결과이다.

테스트 후 10분 경과한 다음에 값이 가장 정확하다고 해서 10분 후 촬영한 결과를 찍어 저장해 둔 것이다. 원래는 매일매일 사용해야 하는데, 중간중간 하루씩 비어서 정확하게 언제 배란일이다라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짐작으로 크리스마스 날이거나 그 다음날이지 않을까 생각 중이다. 그래서 그날 숙제를 했고, 약 2주 뒤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임테기를 사용해볼 날은 아직 남았지만, 임테기가 많은 관계로 25일에서 12일이 지난 1월 6일에 임테기를 사용해보았다.

 

 

임테기는 스마일랩에서 나온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아직 임신인지 아닌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스마일 임신준비 엔트리팩에 1개 들어있는 임테기를 뜯어서 체크해 보았다.

임테기도 배테기와 사용방법이 같다.

소변에 테스트기를 5초 이상 담근 후 물기가 없는 편평한 곳에 올려 놓고, 10분에 결과를 판독하면 된다.

소변이 닿고, 너무 오래 지난 테스트기는 부정확할 수 있기 때문에 10분이라는 시간은 맞추는 것이 좋다.

 

임테기 결과 단호박 한줄을 보았고, 이번에도 아닌가보다 생각했다.

첫째 임신했을 때와는 다르게 둘째는 기다리다 보니 매달 약간 긴장하고 날짜를 세는 것 같다.

의식하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어쩔수 없게 날짜를 체크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할 때마다 정말 내가 둘째를 가지고 싶어 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새삼 하게된다.

배란 추정일로부터 12일이 지나서 임테기를 하면 대부분 초초매직으로라도 보인다고 하는데, 단호박을 먹었으니 다음달을 준비할 수 밖에... 다음달을 위해 다시 배테기와 임테기를 잘 모셔두어야 할 것 같다.

 

정확도가 높은 임신테스트기, 스마일랩

 

 

데이비드 스마일 슈퍼패스트는 첫째 가졌을 때만해도 나오지 않았던 제품같은데, 신상품으로 출시되었다고 한다. 감도가 좋고, 90% 이상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으며 빠른 임신 확인용으로 적합하다고 하니 예정일보다 빠른 시일안에 임신 확인을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다. 한 상자에 하나의 테스트기가 들어있다. 패스트 제품은 가격이 좀 더 고가인만큼 확실한 때에 사용하기 위해 아껴두었다.

 

 

 

 

마지막으로 스마일 임테기 더블체크 제품이다. 얼리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생리예정일이 지나서 확실한 때에 사용하면 99% 이상의 정확도를 가진다고 하니 써볼만한 제품같다. 임신 준비를 위해 여러 스마일랩 제품을 활용해보게 되었는데, 모쪼록 원하는 둘째를 가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